본문 바로가기

Life/Life

다혼 스피드프로TT 청소!!!

오늘은 간만에 내 몸만 닦고 조이고 기름칠게 아니라 자전거도 청소하기로 했다!!





으 이 스프라켓의 지저분함! 참을수가 없다!!



일단 체인을 분리해낸다!!



체인 링크는 혹시나 모르니 따로 빼둔다, 체인에 껴두고 디그리서질 하다가 잘못하면 이거 없어지면 그냥 주옥되는거양...



이 시점까지 온 이상 물러설수가 없다. 그대로 가는거다. 


분리순서는 간단하게 아래와 같다.


1. 앞바퀴 브레이크&바퀴 분리


2. 체인 분리


3. 뒷바퀴 브레이크&바퀴 분리



그 이후는 본인 취향에 맞춰 닦고 싶은 만큼 닦고 조이면 된다 (...)


일단 디그리서가 필요한 부분은 스프라켓, 크랭크, 체인이니까... 이 부분은 묶어서 청소하면 좋다. 그리고 드레일러도 기름때가 쌓이니 디그리서를 묻힌 천이나 

타올로 슥슥슥 닦아주자.








우왕...우와아아앙!! 우와아앙ㅋ굳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석하게도 체인의 Before사진만 있고, 스프라켓의 After사진만 있는데... -_- 

이것은 정말 대혁명이다. 그냥 새것처럼 변했어!!!






이 마법의 도구는 두개, 디그리서 분사형과 물병형(?)


분사형은 그냥 뒷바퀴 스프라켓을 아래쪽으로 향하게 하고 쮸압쮸압쮸압 뿌려주면 아주 기름때가 쫙쫙 빠져나온다 ㅋㅋㅋㅋㅋ


기름때 나오는거 보면 그냥 막 씐낰ㅋㅋㅋㅋㅋ


벗겨내고 나면 깜짝 놀라게 된다.


물병형은 바가지(?)에 체인 넣고 벌컥벌컥 부은다음 좔그락좔그락 씻어주면 아주 땟국물이 좔좔 나온다.


한 두어번 헹궈준다음에 키친타올에 디그리서 꿀렁꿀렁 부어서 슥슥 닦아주면 체인도 아주 그냥 반짝반짝 빛이 난다.




뒷바퀴 빼는데 필요한 스패너와 6각렌치.


6각렌치가 없으면 브레이크를 못뺀다 ㅋㅋ


이번엔 브레이크 빼는김에 브레이크 고정용 헤드(?)에 낀 녹도 닦아냈다. 으하 시원하다.




청소 끝!!! 아 보람지다 ㅋㅋㅋㅋ ㅠㅠㅠㅠㅠ 으앙 으앙




보이나 ㅋㅋㅋㅋ 이 깨끗함이 ㅋㅋㅋㅋㅋㅋㅋㅋ 같은 각도 같은 광량에서 찍을걸 ㅋㅋㅋㅋㅋ 티가 좀 덜나네 ㅋㅋㅋㅋ



소요시간 18:00~21:00  세시간!!


한점 후회없는 청소였다!!





한번 쓰고 났는데 장갑이 ㅋㅋ 맨손으로 하면 손톱밑에 기름때 잔뜩 낀다 ㅋㅋㅋ


다들 여름에 쓴 자전거 한번씩 닦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