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NDSL,GBA,GBM

삼국지 영걸전 GBA 1599 (2)


영걸전이라면 장판파지!! (의미없음)



장판파1에 이은 장판파2, 장판파1에 비해 더 지랄같은 난이도 - _-

승리조건

1. 조조의 격파
2. 민중이 서쪽의 다리까지 이동


사실 웃기는게... 백성이 서쪽까지 가면 실제로 조조군이 "에이 백성 갔다 ㅌㅌ" 이럴리도 없는데 ㅋㅋㅋ


현재 21턴


그 많던 적 기병 다 어디갔어??

다 내 화살 앞에 녹았다눈 'ㅅ'ㅋㅋ


조조 혼자 남았네염 ㅋㅋ


민중따위 탈출할 장소따위 없ㅋ엉ㅋ

너희들은 내가 조조를 사골까지 우릴때까지 못ㅋ강ㅋ


조조 53, 예전엔 참 높아 보였는데, 지금 보니 뭐 그냥 그런 수준 -ㅅ-, 불과 장판파 1판만에;;

아군들이 지옥을 거치고 악귀가 되었음 ㅋㅋㅋ


유비 46 ㄲㄲ 좀만 따라가면 된다 조조


자 그럼 이쯤에서 전략 전술~~

설명해보자

※ 일단 이 짓을 하기 전에 중요한게 하나 있다.
- 장판파 1에서 관평을 출전시켰다면, 관평에게 적로(이동력 +2)를 쥐어주자, 그래야 불나게 달려서 조조의 백만 기병을 저지할수 있다 -_-
- 필요없는 아군 유닛, 대표적으로 공격력이 약한 유벽이나 동량, 조하 등등 두명을 시작하자마자 부둣가로 보내자 - _-


1. 아군 2명을 잽싸게 보내자
   그냥 부둣가를 막고 걍 쉬면 됨 ㅋㅋ

2. 관평(이나 적로를 쥔 초기배치 위쪽에 배치된 기병)은 그냥 조나단 2번 지금 조조 있는 자리 옆에로 튄다
   자리 잡았으면, 자신의 바로 오른편에 있는 기병에게만 그냥 계속 허보만 걸면 된다 -,.- 보급은 손건이 해줄거임
   자신의 우측에게만 허보를 쓰는 이유는, 자신의 오른편에 있는 기병만이 ZOC를 통과해 관평 아래쪽으로
   빠져나올수 있기 때문에 이놈만 허보로 묶어두면 그 누구도 관평 밑으로 못내려온다 ㅋㅋ

3. 숲을 걸어다닐수 있는 아군들은 3번 루트로 달린다, 적에게 둘러쌓여 순옥살당하지 않게 적정거리 유지후
    적이 十자로 늘어서게 되면(반드시 늘어선다 -_- 안늘어설 수가 없음)
    유비의 대업화, 번궁의 대업화, 제갈량의 대업화, 이명의 1번더 행동을 받은 제갈량의 대업화
    이렇게 하면 깔끔하게 적 5명이 녹는다 -_- 네임드건 뭐건 상관없ㅋ엉ㅋ
    수풀 병력을 좀 밑으로 유인해서 싸워야 조운과 하후은의 청강검이벤트를 볼수가 있다. 조운은 기병이거등 - _-

4. 수풀 병력을 잽싸게 정리했으면 바로 합류한다.
    수풀에서 활쏘고, 조운은 관평이랑 대기하거나 같이 막으면서 길막길막하고, 대각선에 위치한 아군은 기병에 
    직접 안맞게 때리고, 그러면 금방 기병도 녹음 ㅋㅋ

책략치가 모자라게 되기 때문에 손건은 중간에 이명과 교대해서 마을에서 책략치 회복하고 와서 보급 교대하면 된다.

쳇, 군악대가 책략치를 채워주지 못하니 이런 어려움이 -_-


아무튼간에 장판파2는 지금 21턴이고, 끝은 99턴이고

78턴 남았고, 조조는 78턴동안 쳐맞아야 하고 ㅋㅋㅋ


드디어 1달간 장판파만 해오던게 마무리 되어간다 -_-

----------------------------------------------------------------------------------------------------

[27일 현재]
장판파2까지 99턴으로 무사히 마무리 하고 형남사군 정벌 나섰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