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NDSL,GBA,GBM2010.05.24 01:23

GBA판 영걸전에 조금만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아아니 이럴수가! 군악대 주변에 있어도 책략치가 회복이 안된다니!! 쓰레기 군악대!"

라고 외칠것이 뻔하다.

PC판 영걸전에서 그나마 아군을 승리의 길로 인도했던것은 관우도, 장비도, 조운도, 제갈량도 아닌
손건과 미축, 이 두명임을 (...)

아무튼 간에 GBA판에도 군악대는 있다.

활용법이 좀 바뀌어서 그렇지 있다.

군악대의 기술은 아래와 같다.

스킬명 습득 레벨 설명
질풍 5 적에게 풍계 데미지 중
무풍 10 적의 책략 봉인
원조 15 미미한 회복
소백룡 20 습득 경험치 2배
대질풍 26 질풍을 十자 형태로 사용
보급 33 조금 더 회복
대원조 40 원조를 十자 형태로 사용
풍기 50 자신의 HP를 소모해 아군 책략치 회복
백룡 60 적을 퇴각시킴

뭐 풍 시리즈야 알바 아니고 -_-
중요한것만 짚어보자

무풍 : 사마시리즈나 육손시리즈의 책략을 봉인하는데 아주 좋다.
소백룡 : 경험치 2배, 그러나 사실 별로 중요하진 않다
풍기 : 이게 오늘 강의할 내용
백룡 : 우왕 ㅋ 굳 ㅋ, 실험해봤는데 거의 100%로 퇴각시킨다. 만약 안되면 리셋 짤짤이 'ㅅ';;



그럼 풍기에 대한 강의를 시작하지!

풍기에 대한 개념은 이렇다.

## 아군 군악대의 [체력]소모하여 아군 병종의 [책략치]회복한다 ##

자 그럼 얼마나 소모해서 얼마나 회복 시키는 것인가??

임상실험을 위한 자료를 모아야 한다.




현재 제갈량 책략치 31/191


체력 1540인 마량이 풍기를 사용하면...


책략치가 31 + 97 = 128



체력치가 -1386


그럼 대충 체력을 한번 회복시키고 다시 풍기를 사용해보자.


제갈량의 책략치는 88.


이때 풍기를 사용하면


책략치가 + 87
체력치가 -1386

이렇게 두개의 방정식에 대한 x,y값을 구할수가 있다.

혹시나 모르니 한 샘플만 더 얻어보자.



책략치가 + 8
체력치가 -125



아무튼 마량은 개털리고...

자, 식을 정리해보자.

먼저 군악대의 체력치 감소를 x라 놓고, 상대의 책략치 회복을 y라 놓자.

체력 감소 책략 회복
x y
1386 97
1245 87
125 8


일단 딱 봐도 1차원으로 linear하게 비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식은 y=ax + b가 될 것이다.

저 세개를 각각 y,x에 대입한 식을 A,B,C라고 하면

A-B, A-C 해서 비교해보면 명확하겠지...

마는 고등학교도 졸업하고 대학교도 졸업한 나에게 그걸 수기로 계산할 용기는 없다 'ㅅ'

문명의 이기를 빌리자면...


아주 깔끔하게 나와주신다.

공식은

y = 0.0706x - 0.8233


군악대의 초기 체력치는 200이므로, 레벨이 99까지 오르니 군악대 레벨 99는

200 + 25(lv1당 상승 체력)*98 = 2650

즉 2650에서 90%를 소모하니 2385를 소모하고, 아군의 책략치는 167만큼 회복시켜준다.


근데 이런거 몰라도 된다

쓸데없는 개잉여 포스팅 완료 'ㅅ';;

아마 GBA판 영걸전 프로그래머도 날 보고 인정해줄거야 (...)


결론적으로 군악대는

후반부 성채에 숨어 회복질이나 해대는 더러운 전차대나 기병대를 백룡으로 가뿐히 퇴각시켜주고, 아군 책략치도 회복시켜주는

후반부에나 도움이 되는 클래스가 맞다.
아놔 나 이거 조사 왜 한거야

special thanks :: chaika

※ 별동대를 보냈을때 아군 목록


방통, 조운, 마초, 위연, 간옹, 미축


미방, 이적, 유봉, 법정



안키운 애들만 있다.






Posted by LamiaW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