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NDSL,GBA,GBM

삼국지 영걸전 맥성 전투, 관우의 탈출


얼마전 양평관을 돌파했다.

그랬더니 부대 편성도 없이 바로 맥의 전투... 에 돌입 하는 바람에 -_-  좀 식겁했다.

일단 이 맵의 특징은


1. S자 숲지형, 기병은 똥ㅋ망ㅋ
2. 2턴만에 뒤에서 조조군이 등장하여 압박
3. 적군의 레벨은 65~70의 개사기...
4. 여기서 관우가 죽으면 끗


이점을 염두에 두고 나는 그렇게 1장 1절부터 관우만을 키워왔나보다.

미션 시작, 관우는 레벨 68 ㅎㅎㅎ 이정도면 낮은것도 아니지

그래서 어떻게 됬나고??





빨간게 아군


파란게 적군

2턴에 달려온 원군들은, 그렇게 나으 관우패거리에게 제물이 되었음 ㅋㅋ
나머지 2마리씩 띄엄띄엄 있는 녀석들이야 우리 레벨이 낮더라도 다구리에 장사없지 -ㅅ-

그렇게 고민한 보람이 있게 한방에 클리어

아참, 관우를 살리기 위해, 관우와 관평은 기병이 아닌 전차병으로, 주창이야 원래 산적이었고, 암튼 그래서
수풀에 숨을수 있는게 중요한 것임 'ㅅ'ㅋ

(GBA)영걸전 해보면 알겠지만, 기병은 별로 좋은게 없다. -_- 차라리 조운, 마초, 관우, 장비에서 2명 정도만 기병으로 놔두고
나머지는 발석차로 하는게 훨씬 편할듯



-막간, 관우가 죽었다고 전해진 성도의 유비일행-



유비 : 뭬야!?


장비 : 모...모시여!? 관우는! 관우는 어찌된거야!
                                                  ↑ 말을 놓기 시작했다 -_-??




-막간2, 관우 복수하러 가는 유비일행-





제갈량 : 주공, 관우의 아들 관흥, 그리고


제갈량 : 장비의 아들 장포가 왔습니다.


유비 : 뭐라고!? 어서 들여보내도록!!


유비 : 둘 모두 짐승들을 닮아서 듬직하구나, 이제부터라도 힘좀 써줘들



장포, 관흥이 신하로 들어왔다!
                                            ↑ 느낌표에 주목



유선 : 저...저기 아브지예.. 저도...저도 어...어...어른이지라예



유선 : 지..지금부터는 싸우지 아...않으면 아...안되는 거...건가유??


유선이 신하로 들어왔다 ... ...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막간3, 위나라를 치러 가는 촉오 동맹-



관우 : 이 이상 장비의 하극상은 허락할수 없다!




는 훼이크고 관우 살아있져염 뿌우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