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마작

마작탁자, 마작 전동탁자, 전탁

어릴때 다들 만화를 보다 보면 "아 나도 저거 하고 싶긔!" 하지 않았던가.




드래곤볼을 보면 




나도! 나도 에네르기파를 쏠수 있을것만 같다!


라거나






3x3 eyes를 보고 나서는





괜히 바닥에 대고 토우챠오 써보고 싶어하고 그러거나 (...)





사이코 메트러 에지를 보고 나면 




나도 네 마음의 비명이 들려!


사이코 메트리가 가능할것만 같고 막 그러지 않았나.


나는 그랬다.


그래서 나도 일본의 보드게임 만화 사키를 보다 보니





고작 고등학생들이 보드게임 부활동을 하는데 전용 탁자를 사서 쓰고 있어!!


질수없다!!


나도...나도 만질거야! 나도 탁자 만질거야!!





나도 저기서 보드게임 할거야 나도!!



나도 작탁 살거야!!!





라고 생각만 한지 약 4년. 구매에는 큰 장벽이 몇가지 있었다.


1. 관세 : 200%! ..... 이게 무슨 말이냐면 일본에서 작탁을 20만엔짜리를 사서 한국에 오면 40만엔을 내야 받아올수 있다 ^오^...

              지금은 인천공항 세관 사이트 게시판이 없어진거 같은데 약 3년전에 문의를 남겼을때 친절하신 세관담당자께서 

              님께서 그걸 사시면 200%를 내셔야 받아감 ^오^ 라고 남겨주셔서 포기했다 (...)


2. 사이즈 : 작탁의 사이즈는 그냥 흔히 말하는 탁자 수준이다, 게다가 4인이 둘러앉으니까 꽤 크다. 대충 가용공간 2m x 2m는 있어야 된다고 봐야 한다


3. 작패 사이즈 : 1을 피하기 위해 정식 관세 물고 들어온 중국산 작탁을 알아봤는데, 여기는 중국마작 기본이라 그런지 패 사이즈가 42mm (...) 기본으로 되어 있다.

                         일본 마작을 하던 분들께는 익숙치 않은 사이즈. 작패의 사이즈라 하면 아래를 참고하자.



                         2는 집안을 뜯어고쳐서 어떻게 해결했는데, 1이 문제였다. 1은 의외로 3을 해결하다 보니 같이 해결되었다.



보통 일본 패는 M, L 사이즈 정도다. 하지만 중국패는 4L 이상 (...) 높이 42mm!!! 이건 뭐 묵직하고 두툼하고 손맛! 의 레벨을 넘었음...

비누 13쪽  손에 쥐고 하는 기분일것 같다.




그런데 얼마전 중국작탁이지만 패 사이즈가 31mm인게 판매되고 있음을 알았다!!


내가 전에 쓰던 패는 http://lamiaw17.tistory.com/220 을 참조하면 높이 26mm 패였는데, 31mm는 대체 얼만한것인가! 궁금해서 참을수가 없었다!!


그래서 만들었다





아래가 내 패! 위가 31mm!! ......


잉여력 포팔


이정도면 쥘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내가 어쩄을까!!


어쩄긴요!!!



샀지요!!!





          



그렇다 나는 한다면 하는 잉여였었던 거시다.



예상했던 대로의 사이즈. 크기비교용 500원짜리 동전을 넣어둬봤다.




중국 작패는 백을 맨들맨들한 패로 안하고 저런 문양이 들어가있다.



그래서 작탁을 샀으면 어떻게 했을까!



했지요!! 마작을!!!







그렇다 밤을 샛던 것이다 


근 3주간 집청소만 하다가 어젠 밤샘을 하고 떡실신 ㅠㅠ....

 

흑흑 일요일이 다 사라졌엉 ㅠㅠㅠㅠ


그래도 재밌었다.


자주 모여요 열허분 ^ㅇ^/

'Life > 마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작 삼색동각, 역만보다 기쁘다.  (7) 2011.09.26
작룡문2 캐쉬템 (...)  (11) 2011.05.25
작룡문 1급 달성  (17) 2011.05.02
작룡문 첫 역만, 칭로또, 청노두.  (7) 2010.11.21
작룡문2(雀龍門2) 업데이트!!  (4) 2010.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