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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마작

작룡문2(雀龍門2) 업데이트!!


어제, 아니지 그제,  즉 11/16을 기해 일본 plaync site에서 일본마작 게임인 작룡문 2이 업데이트 되었다.

rev의 1단위가 바뀌는건 그야말로 대폭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소리.


멋들어지게 바뀐 로고. 가...간지난다.


가장 대표적으로 바뀐 내용중 하나인, 없음없음(なしなし)대전과 3인마작


잠깐 짚고 가자. 이번 업데이트 내용을


2010年11月16日(火)に、雀龍門2のアップデートを実施いたしました。

【機能追加】
・公式卓にゲームモード「なしなし」「三人麻雀」を追加しました。
  공식전에 게임모드 [없음없음] [3인마작]을 추가.
⇒イベント/キャンペーン詳細ははこちら、「なしなし」に関する説明はこちら
・新規アイテムを追加しました。
  신규 아이템 추가
・レベル成長による卓/牌のデザインバリエーションを追加しました。
  레벨업에 따른 전동탁, 패의 디자인 바리에이션이 추가.
・対局エフェクト追加しました。
 대국 이펙트 추가
・マクロチャットを非表示にする機能を追加しました。
 매크로채팅(ex:곤니치와~)을 비표시 하는 기능 추가
・牌譜再生時に山牌が閲覧できる機能を追加しました。
  패보재생시 패산의 관람이 가능.
※2010年3月1日午前10時以降に保存された牌譜に限ります。
   단 2010년 3월 1일 10시 이후 저장분에 한해.

【仕様変更】
・対局マッチングのユーザーインターフェース及びロジックを変更しました。
 대국 매칭의 UI등의 logic을 변경
・熟練卓(3倍卓)の入場条件を15000雀珠へ変更しました。
  숙련탁자(3배탁자)의 입장조건이 15000작주로 변경.
・体験牌譜記録ディスクの無料配布を中止しました。
  체험패보기록 디스크의 무료배포를 중지.
・ニコニコ動画のURLで動画掲示板への動画投稿が可能となりました。
  나랑 상관없음 

【不具合修正】
・Youtube/Twitter連動機能の一部不具合を修正しました。
・雀龍門2ニックネームに一部の漢字が使用できない不具合を修正しました。
・接続切れから復帰した際に、同順フリ聴が適用されない不具合を修正しました。
・流し満貫が正常に戦績に反映されない不具合を修正しました。
・特定の役の和了が正常に戦績に反映されない不具合を修正しました。
・一部の利用環境において正常にゲーム画面が表示されない不具合を修正しました。
・重ね役満時に包の責任払いが全額折半に表示される不具合を修正しました。
・一部の利用環境において、レベルが10級になる場合があった不具合を修正しました。
・対局結果画面において、実際にツモした牌とは異なる牌が表示される場合があった不具合を修正しました。




이런식으로 바뀌었다. 원래는 아리아리만 있었는데, 나머지 두개가 추가.
선택법도 좀 바뀌어서 원하는 방식을 고르고 참가를 누르면, 그중에 먼저 매칭된데로 들어간다.



게임 입장시 이펙트가, 흡사 디아블로2같아졌다(...)

실제로 대국실 가는 느낌이다 ㅋ


이것은 변경된 3인마작, 나머지 대국자 두명이 통패를 모으는게 뻔히 보이는 전형적인 오르지 못할 패턴 - _-

망ㅋ했ㅋ어ㅋ요ㅋ




3인마작은 북 방위가 없기 때문에 역패 북은 도라로 쓰인다. (단 북도라로 울었을때, 안 울면 그냥 북이다. 국사무쌍등에 쓴다)
대신 울어도 멘젠은 유지된다. 울면 영상패를 하나 갖고 온다. 대신 깡은 아니므로 영상패로 영상개화는 불가.

붉게 표시된게 북도라를 2개 울어둔 상태.

주인장도 북이 하나 들어와서 울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치가 없다. 그래서 슌쯔보다는 또이즈 계열이 퐁으로 가져올수가 있어 좀더 좋은 느낌??

확실하진 않은데, 북을 쥐고 있는 상태에서 퐁을 해서 갖고 오면, 원래는 패를 하나 버려야 하는데 북도라를 운 후에 버릴수가 있는것 같다. 원래 규칙이 이런지는 잘 모르겠다. 버그인가??


리치봉의 이펙트가 바뀌었다. 좀더 빠직빠직 거린다 ㅋㅋ


이거슨 패산보기 모드. 리플레이때만 가능하다, 대체 내가 언제 날수 있을까, 우라도라는 무엇일까, 왕패는 무엇일까.
등등을 알수 있게 되었다 이제 ㅋㅋㅋ


패키지도 판다. 1980엔,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니다.


가장 땡기 저 패키지 한정 고양이 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갖고싶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목소리 해설 패턴도 많이 추가되어서 정말 재미있어졌다.


이번에 추가된 나시나시 모드에 대한 설명 잠깐.

마작에는 아토즈케(後づけ), 라는 룰이 있다.
아리아리랑 다르게 나시나시에는 아토즈케가 금지인데, 그것이 무엇인고 하니....

아리아리에서는 역이 완성이 안되어도 상대방의 버림패로 역이 완성되면 론을 할수 있다.
하지만 나시나시에서는 역이 완성이 안되면 상대방의 버림패를 보아도 론을 할수 없다.

예를 들어 설명해보자.

   


이 상황으로 예를 들면, 누군가가 를 버리면, 일기통관이라는 1판역이 완성되어 론이 가능하다.
하지만 나시나시 모드에서는 불가능하다. 역이 없기 때문이다.

좀더 예를 들어 보자.



동풍전에 자신이 친(오야)라고 가정하면, 텐파이는 한 상태이나, 오를수 있는 역이 더블동밖에 없다.
이 경우 아리아리 모드에서는 누군가 동을 버리면 론이 되며 더블동이 생기나, 나시나시에서는 안ㅋ돼ㅋ
물론, 리치를 건 경우라면 론이 가능하다. 리치라는 역이 있으니까.

대신

      

이 경우는, 멘젠은 아니지만 쿠이삼색이 이미 성립된 상태이다. 그러므로 양면대기로 론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적도라 3장과 쿠이탕이 금지된것이 바로 나시나시 모드.

아리아리모드에서 어처구니 없게도 적도라 덕에 상대방의 패가 비정상적으로 커진 론을 당했다거나
대삼원 텐파이인데 쿠이탕에 끊긴다거나, 하는 상황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선호한다.


※ 그림 img src가 일본 plaync서버라... 안보이는 사람이 있을수도 있겠는데 -_-;;
 



마지막으로 주인장 작룡문 아이디. 방어따위 모르는 사람이 바로 접니다 (...)

고작 261회 대국이라, 뭐 나만의 스타일은 아직 없는것 같다. 대신 초반엔 34위가 정말 많았는데, 지금은 어느정도 정세 파악이 가능해 쉽게 지지는 않는다는게 다행.


으왕 작룡문 멋지다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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