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ife

아바타 아이맥스 - Avatar iMax -



아바타 - 또 다른 나 -

흔히 게임이나, 뭐시기웹등등에 익숙한 누리꾼이라면, 아바타라는 단어가 그리 어색하진 않을 것이다.
그냥 쉽게 이야기 하면 온라인 게임의 자기 케릭터... 가 아바타라고 보면 되겠다.

아직도 모르겠다고 징징댈(혹은 검색도 귀찮다는) 분들이 계실 것이기에 네이샹뇬에서 긁어오자면...

아바타 [Avatar]

요약
가상사회에서 자신의 분신을 의미하는 시각적 이미지로 산스크리트어 '아바따라(avataara)'에서 유래되었다. 인터넷 채팅, 쇼핑몰, 온라인 게임 등에서 자신을 대신하는 가상육체로 각광받고 있으며 상업적으로 이용가치가 급증하고 있다.

요약본으로 부족하다면? 그냥 가서 검색하세요...

뭐 여튼간에 올 하반기 ~ 내년 상반기 영화계에서 그야말로 하리수... 아니 핫이슈가 되고 있는게 아바타인데...
(온갖 언론과 영화 리뷰 프로그램등에서 매일 리뷰 100개쯤은 뽑혀나오는듯, 물론 이 글도 그중 하나게 되겠지)

한번 요 영화에 대해 영양가 별로 없는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다.

아참, 스포일러가 포함 안된 내용은 여기에 미리 써둔다.

◆ 본 영화를 관람시에 주의할 사항

1. 옷은 편하게 입자
  ㄴ 러닝타임 약 3시간...
2. 고무줄, 코르크마개, 정 안되면 PET병도 챙겨보자
  ㄴ 최선의 방법은 수분섭취를 최소화 한채 영화를 보는것이며, 영화 감상 직전에 물탱크를 비우는 것이다.
  ㄴ 결국 파괴의 의지에 굴복할 경우 옆사람에게 조금의 민폐&영화 몇분 loss가 발생한다.
     ㄴ 내가 그 경ㅋ험ㅋ자ㅋ, 1시간 반째에 굴복하였다. 콜라 괜히 마셨어 콜라 괜히 마셨어, 괜히 콜라 L 시켰어.
3. 마음을 비우자
  ㄴ 모든 영화가 그렇듯, "이 영화 진짜 짱이야!!" 란 말을 듣고 그만큼 기대하고 보면 의외로 실망하게 된다.
      그냥 잘 만들어진 CG영화 하나 본다셈 치고 마음을 편히 갖자




총 평


- 굳이 스토리에 신경 안쓰더라도(나쁜것도 아님), 3시간동안 아름다운 나엘 마을을 영상미를 감상하고 올수 있는
- 현대 영상 기술이 이정도까지 발달했구나, 를 느낄수 있는
- 적어도 16000원이 아깝다는 생각은 안드는
- 이래서 기업들이 면접할때 인성면접이 중요하구나 (사람 하나 잘못 뽑아서 Jotㅋ망ㅋ) 를 알수 있는 (엉?)
- 제임스 카메론이 타이타닉으로 허투루 상탔던게 아니구나, 를 알수 있는


그런 영화

_M#]